여름 방학에 아이들과 갈 만한 한적하고 물놀이 가능한 계곡을 찾고 계신가요? 경기도 파주에 아주 조용하고, 수질이 깨끗한 계곡 카페를 찾아서 직접 방문했습니다. <온오프>라는 카페인데, 캠핑장과 함께 운영되고 있어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아래에서 추천 이유와 이용 팁 알려드릴게요.
파주 계곡 카페 <온오프> 강추 이유
가까운 거리
온오프 카페는 감악산을 끼고 흐르는 계곡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일산에서는 불과 50여분 거리입니다. 조금 막혀도 1시간 이내에는 충분히 갈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도 1시간 30분 정도면 찾아갈 수 있습니다. 서울 서부권에 사신다면 많이 알려진 양평이나 가평의 계곡보다는 이쪽 계곡이 위치 면에서 훨씬 더 괜찮습니다. 이렇게 멀지 않은 곳에, 이 정도 퀄리티의 계곡에서 물놀이 할 수 있다는 건 축복입니다.
한적함 보장
리조트의 프라이빗 비치처럼, 이곳엔 카페 손님만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계곡(밸리)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한여름 최고 성수기라도 한적함이 보장됩니다. 저도 여름휴가 시즌의 최절정기인 8월 초에 방문했음에도 북적이지 않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대신 1인당 커피나 음료를 시켜야 하긴 하지만, 한적함만 보장된다면 이 정도 자릿세는 충분히 감내할 수 있죠.(음료 가격 5천 원~6.5천 원) 게다가 개인적 기준으론 커피와 음료도 가격에 걸맞게 꽤 맛 있었습니다.
깨끗한 수질
파주에 이렇게 깨끗한 계곡이 있을 줄 몰랐습니다. 저도 파주의 계곡은 처음 가 봤는데, 물이 정말 투명하고 깨끗했습니다. 수심은 깊지도 얕지도 않아 물놀이를 하기에 딱 좋습니다. 초등학교 고학년생도 재미있게 수영을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유아나 초등 저학년생은 튜브를 이용하면 무리 없이 입수 가능하고요. 수질이 상당히 좋아서 밑바닥이 훤히 보일 정도입니다. 수경을 끼고 잠수를 하면 물고기가 다니는 것도 보입니다.
다만 유의하시면 좋을 사항 하나 알려드릴게요. 물속 바위에 이끼가 낀 부위가 많아, 꽤 미끄러우니 아쿠아 슈즈나 크록스 류의 슬리퍼는 꼭 챙겨 가시면 불편함 없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닥에 자갈도 많아서 아이들은 발바닥이 아프다 할 수 있으니, 슬리퍼는 꼭 챙겨가세요.
다슬기 채집
계곡 물이 깨끗해서인지 다슬기도 꽤 잡을 수 있습니다. 저희도 채집통 가지고 몇 시간 동안 다슬기를 잡았는데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었습니다. 운 좋게 계곡 바위 위에 올라와 있는 다슬기를 쉽게 잡을 수도 있지만, 계곡 밑바닥을 샅샅이 훑어서 뒤지며 잡는 재미도 정말 좋습니다. 저는 아이들에게 물고기를 잡아주겠다고 통발까지 챙겨갔지만, 완전 실패했는데요. 다행히 다슬기 채집 놀이에 아이들이 완전 푹 빠져서 좋은 추억거리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다슬기 채집통 꼭 챙기셔서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는 시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카페 실내 및 계곡 전경 공개
사진으로 위에서 말씀드린 추천 이유들을 상세히 확인드리고 싶은데, 아이들 케어하느라 촬영을 많이 하지 못한 게 많이 아쉽네요. 그래도, 몇 장의 사진으로 분위기라도 확인시켜드립니다.
위치 및 이용 팁(Tip)
위치 및 주차
위치는 파주시 적성면 쪽이고, 감악산을 끼고 있는 계곡에 있습니다. 근처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계곡 물놀이 포인트들도 있지만, 한적함과 편리함 측면에서는 이곳을 정말 강추드립니다.
네이버 맵에 상세 위치와 후기들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카카오맵 기준으로는 <태양힐링숲캠핑장>을 검색하셔서 찾아가시면 됩니다.(카페는 캠핑장 내 위치)
세부 위치는 아래 지도를 확인하시면 되어요.
주차는 카페 바로 앞에 하실 수 있습니다. 캠핑장도 함께 운영하고 있고, 입구 바깥쪽 진입로에도 공터가 있어서 주차 공간은 충분해 보였습니다.
튜브 공기 주입 가능
물놀이를 재미있게 하려면 튜브 준비는 필수겠죠? 계곡 물놀이 갈 때는 집에서 튜브 공기를 채워서 가기 마련인데요. 그러다 보면 튜브의 부피로 차 적재 공간이 부족해지기 일쑤입니다. 하지만, 온오프를 오실 때는 튜브에 공기 채워서 오실 필요가 없어요. 이곳은 캠핑장(태양힐링숲)을 겸하고 있어서, 공기 주입용 컴프레셔도 당연히 구비되어 있으니 오셔서 편하게 튜브에 공기를 넣으시면 됩니다. 대신 공기 주입은 튜브가 터지지 않도록 조심히 하셔야겠죠?
수건 및 샤워용품 지참
캠핑장에 샤워장이 있으니, 계곡 물놀이 후에 당연히 샤워도 할 수 있습니다. 당일치기로 계곡에서 놀고 나면, 몸 씻고 젖은 옷 갈아입을 곳이 없는데 여기는 온수 샤워까지 가능하니, 정말 개운하게 집으로 갈 수 있습니다. 정말 프리미엄형 당일치기 계곡 물놀이가 아닐 수 없습니다. 출발하시기 전에 샤워 용품과 수건 챙겨가는 것 잊지 마세요! 요즘 같은 괴물 폭염 무더위에는 샤워하기 전에 차 내부 에어컨을 미리 켜 두면, 샤워 후 더 시원하게 귀가가 가능하겠죠?
맺으며 : 경기 북부 당일치기 계곡 물놀이 장소로 강추드립니다!
파주 계곡 카페 <온오프>는 저도 우연히 검색하다 방문하게 된 곳인데요. 제가 직접 체험해 보고 너무나도 만족스러워서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이곳은 아직 많이 알려지지도 않았고, 카페 손님에 한하여 계곡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이라 주말이나 휴일에 가셔도 한적하게 더위를 식힐 수 있는 곳입니다. 저만 알아두고 싶은 그런 곳인데, 무더위에 더위를 식힐 수 있는 곳은 공유하자는 홍익인간의 정신으로 포스팅을 작성해 봅니다. 특히, 초등학생 자녀의 여름 방학 체험 솔루션으로 추천드립니다. 아이들의 방학 기간 놀거리로 고민이 있으신 부모님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